랜딩페이지란 광고의 극대화를 위하여 제작/설계하는 페이지 입니다. 메인페이지와는 다른 개념으로 외부에서 광고로 방문시 처음 접속되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인터넷 사용자들은 통상적으로 처음 열리는 페이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3~5초 만에 찾지 못할 경우 즉시 다른 사이트로 이탈 해버리고 맙니다.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에게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구매나 회원가입 전환으로 이어지도록 유도 하는 페이지입니다
- 키워드 광고 후 랜딩페이지를 메인페이지, 상품 리스트 페이지, 상품 판매 페이지의 세 곳으로 연결시켜 놓고 구매전환율을 조사한 자료가 미국에서 발표되었습니다 . 조사 결과 메인페이지보다는 상품 리스트 페이지가, 상품 리스트 페이지보다는 상품 판매 페이지가 랜딩페이지로 설정된 경우 구매율이 약 1.6배 가량 더 높게 나온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잘 설계된 랜딩페이지란 제작자의 의도에 따라 고객이 반응을 일으키는 구조입니다.
01. 랜딩페이지 헤드라인 카피문구가 검색 키워드나 캠페인 카피와 일치하는가?
02. 헤드라인에서 고객이 원하는 해결책을 제시하는가?
03. 부주제가 헤드라인 카피와 연관성이 있는가?
분류 | 고객의 문제점 | 헤드라인 카피문구 |
다이어트.건강 | 살을 빼고 싶은 사람 | 하루에 단지 30분 투자로 한 달안에 5kg 빼기!! |
학원 | 영어 실력을 향상 시키기를 원하는 사람 | 잠자면서 무의식중에 영어 실력을 늘릴 수 있는 비법!! |
비지니스 | 연봉 인상을 원하는 사람 | 10~20% 연봉 인상을 할 수 있는 간단하고 쉬운 연봉협상 노하우란? |
분류 | 웹 | 모바일 | 접속통계 | DB 관리 | CPC 추적/결산 | 제작단가 |
일반형 | O | X | O | X | X | 30만원 |
고급형 | O | O | O | O | X | 60만원 |
기획형 | O | O | O | O | O | 상담후결정 |
일반형, 고급형에서 동영상, 플래시모션그래픽 추가시 작업 난이도에 따라 비용이 상승 할수 있습니다. |
가장 중요한 사항은 키워드광고와 일치하는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성형이란 키워드 검색후 유입시 성형에 관한 핵심적인 정보와 최단시간에 상담예약 화면으로 이동 할수 있어야 합니다.
가능합니다. 구글카운터, ACE 카운터를 활용하여 가능하며, 보다 상세한 방문경로와 키워드 광고대비 효과까지 숫자적으로 산출 하려면 타임웹에서 제공하는 머전트 프로그램으로 세밀한 추적과 광고 결산까지 가능합니다.
기본형이 고급형보다 디자인 품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고급형은 고객사의 요구에 따라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을 넣는것을 뜻합니다. 기본형도 폼에일, 게시판 등 랜딩페이지 기본요소는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사이트맵 구성, 메뉴, 각 메뉴에 필요한 자료들, 로고가 있는 경우 로고, 약도, 회사 팜플렛, 회사 스크랩 자료 등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랜딩페이지 계약 후 최대한 빨리 자료를 보내주셔야 랜딩페이지를 계약한 일정에 맞추어 제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