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라인마케팅 > 오프라인마케팅
 
  • 오프라인마케팅
  • 트위터페이스북네이버구글플러스링크드인

온라인마케팅

행사마케팅

최근 기업들이 온라인홍보와 함께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하여 소비자들에 어필하고 있습니다. 고객 참여형 마케팅인 오프라인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프레임을 제공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사의 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고객들이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에 효과적입니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 행사의 형태가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하이원리조트 행사대행

  •  
  • 장소 구미 박정희 체육관 일자 2012년 2월 11일 (토) 12:00 주관사 강원랜드(하이원리조트) 대행사 타임웹

  •  
  •  
  •  

2012 대한민국 식품대전

  •  
  • 장소 고양시 킨텍스 일자 2012년 5월 8일 ~ 5월 11일 주관사 한국농수산 식품유통공사(aT) 대행사 타임웹

  •  
  •  
  •  

매체광고

오프라인 마케팅에는 수십가지의 많은 방법이 존재합니다 신문, 전단 등의 지면을 통한 마케팅, TV, 라디오 등의 매체를 통한 마케팅, 이외 행사를 통한 마케팅을 대표로 들 수 있습니다. TV, 신문 매체를 통한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노출수를 기록하며, 광고 효과는 크나 공중파와 5대일간지 전면광고는 높은 비용이 지출되는 부분으로 실제 광고주가 수시로 집행하기에는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습니다.

01 TV

장점 : 시각, 청각적 요소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광고표현이 가능하고 도달범위가 넓어 1인당 도달 비용이 저렴합니다.

단점 : 제작비용과 매체비용이 고가이며 한번 지나간 광고는 다시볼수없습니다. 시청자가 광고를 의도적으로 피할수있으며 세분화하기 어렵습니다.

02 라디오

장점 : 제작비용과 매체비용이 가장 저렴하며 광고의 방영, 중단이 쉽습니다.

단점 : 시각적효과를 사용하지 못하여 청취자의 관심을 끌기가 어렵습니다.

03 신문

장점 : 광고제작기간이 짧고 게재절차가 간단하며 도달범위가 넓습니다. 지역적, 구독자별 세분화가 가능하며, 구독자의 메시지 수용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점 : 컬러광고가 적어 광고의 질이 떨어지며 잡지광고에 비해 수명이 짧습니다

04 잡지

장점 : 지역적, 인구통계적으로 소비자 선별성이 가장 높고, 색상이 선명하며 광고수명이 가장 깁니다.

단점 : 유사한 광고물이 지나치게 많아 구독자의 주의를 끌기가 어렵습니다.

05 옥외광고

장점 : 노출효과와 주목율이 높고 고정고객의 반복노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로고, 상표, 심볼 등 단순메시지 전달에 적합합니다.

단점 : 법적제한이 많아 좋은 위치를 확보하기가 어렵고 초기투자비용이 과다하게 들어갑니다. 주위경관에 따라 광고효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전단지 마케팅

전단지 마케팅은 저렴하고 효과적인 광고 방법 중 하나로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 전술입니다. 하나, 전단지 효과는 고객 반응율이 0.1~0.4% 정도로(신문삽지의 경우) 1,000장 배포시 1~4명 정도 문의전화나 방문을 한다고 합니다. 단순히 전단지만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차별 요소를 두어 고객들에게 다가서야 할 것 입니다.

쿠폰 마케팅

CRM 시대에 가장 각광받고 있는 제2의 현금인 마일리지, 포인트, 캐시백 등은 고객의 충성도를 유지하고 매상을 제고하는데 안성맞춤인 판촉 방법입니다. N세대의 소비 성향은 브랜드 인지도 보다는 실속 구매를 선호하고, 쿠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계속 높아지므로 판촉 전략의 하나로 자리잡고 이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간편견적 신청하기 - 간편견적 신청시 즉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회사명 담당자
연락처 - - 이메일 @
제목
내용

마케팅 집행절차

원스톱 마케팅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