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나 다음, 구글 포탈사이트 검색창에 고객이 직접 검색어를 입력하고 자발적으로 방문하는 경우 구매 확률이 가장 높은 고객으로 분류 됩니다. 디스플레이된 상품이나, 컨덴츠가 방문객을 실망 시키지만 않는 다면 실제 구매 전환으로 연결되는 이상적인 마케팅 수단입니다. 다만 키워드에 따라 광고비가 천차 만별 이므로 "키워드 전략"없이 무분별한 광고집행시 커다란 손해를 볼수있는 극과극의 마케팅 방식 입니다.
키워드마케팅에서 업종의 대표키워드는 가장 비용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 비용에 비해서 효과는 업종에 따라 다릅니다. 대표키워드 하나보다는 잘구성된 여러개의 세부키워드(연관검색어)로 더 많은 방문객 유치와 구매 전환률을 높힐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표키워드가 "꽃배달"이라면 세부키워드는 "강남역 꽃배달", "예식장 꽃배달" 등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고객 유입시 "랜딩페이지", "이벤트" 등이 잘 구성된 전략적 사이트일 경우 더욱 높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타임웹에서는 대표키워드의 연관검색어를 추출하여 종합적으로 분석 할수 있는 검색기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분류 | 과금방식 | 사이트 |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과금방식으로 이용자가 해당 광고를 1회 클릭 할때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광고 방식 | 네이버, 다음, 구글 |
CPS (Cost Per Sale) | 판매당 과금방식으로 이용자가 실 구매시에만 광고주에게 과금이 적용 되는 광고 방식(판매 상품가의 %) | 머전트 플랫폼 대행사 |
CPM (Cost Per Mile) | 노출당 과금방식으로 광고 노출이 1,000번 노출 되었을 때 책정한 광고비용을 광고주가 지불하는 광고 방식 | 언론사, 포탈사이트 |
CPA (Cost Per Action) | 사용자의 반응당 과금방식으로 특정 액션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광고 방식(예 : 온라인상담, 회원가입) | 병원, 학원 |